오페라소프트웨어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iOS 기반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모바일 웹브라우저 ‘오페라 미니6’을 5월24일(노르웨이 현지시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공개했다.

‘오페라 미니’는 ‘오페라 모바일’과 더불어 오페라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대표적인 모바일 웹브라우저다. 오페라 미니는 웹사이트 데이터를 서버에서 최대 90%까지 압축해 휴대기기로 전송해주므로,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거나 사양이 낮은 휴대기기에서도 빠른 웹브라우징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돕는다.

이번에 공개된 iOS용 오페라 미니6은 아이폰4나 아이패드2 고해상도 화면에 맞는 환경을 제공하며, 화면 크기도 이용자 환경에 맞게 유연하게 변경하도록 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때 움직임도 이전보다 부드럽고 빨라졌다. 웹브라우저에 내장된 ‘공유’ 버튼을 이용하면 웹사이트 내용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친구와 돌려보거나 ‘마이오페라‘로 전송할 수 있다. 데스크톱용 ‘오페라11′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탭 기능이나 스피드 다이얼도 iOS용 오페라 미니6에 포함됐다.

라스 보일레센 오페라소프트웨어 CEO는 “오페라는 새로운 모바일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수많은 시험과 아이디어를 넣었다”라며 “오페라 미니6은 보다 쉽고 빠른 웹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tube CD0IwRSpMSs 500 305]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