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을 위한 창의적 콘텐츠 저작도구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5′(이하 ‘어도비 CS5′)를 5월25일 공식 선보인다. 지난 2008년 ‘어도비 CS4′를 선보인 지 2년 만이다.

어도비 CS5는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독창적이고 눈길을 사로잡는 콘텐츠들을 쉽고, 효과적이고, 풍성하게 만들고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 저작도구 모둠이다. 한 번 제작된 콘텐츠는 복잡한 과정 없이 손쉽게 다양한 운영체제나 웹, 모바일 기기로 배포할 수 있게 했다.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CS5에선 웹사이트로 배포한 콘텐츠 유통 현황을 수집·저장·분석해주는 웹 분석도구 ‘옴니추어’가 처음으로 제품에 통합됐다. 개발자나 디자이너가 만든 디지털 콘텐츠로 온라인 마케팅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프로그래밍을 몰라도 손쉽게 양방향 콘텐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어도비 플래시 카탈리스트’도 이번에 새로 포함됐다. 디자이너와 개발자간 협업 환경을 강화한 모양새다.

줄리안 퀸 어도비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은 “어도비 CS5를 이용하면 복잡하고 비효율적인 업무 과정을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눈길을 끌 수 있는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효과적인 마케팅 측정으로 투자수익을 빨리 거둘 수 있다”라며 “CS5는 기업의 디지털 전략과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도비 CS5는 15개 단일 제품 또는 5개 통합 제품(스위트)으로 판매된다. 통합 제품은 ▲어도비 CS5 마스터 컬렉션 ▲디자인 프리미엄 ▲디자인 스탠더드 ▲웹 프리미엄 ▲프로덕션 프리미엄으로 나뉜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어도비 CS5 제품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CS5는 앞선 CS4에 250여개 기능이 덧붙었고, 5가지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세계 164개 나라에서 22개 언어로 판매될 예정이다. 미국내 판매 가격은 앞선 CS4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돼 있으며, 국내 판매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adobe_cs5_web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