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메신저는 그 특성상 PC와 더불어 줄곧 켜두는 경우가 잦다. 그러니 메신저에 각종 기능들을 연동해 쓰면 편리하다. 휴대폰 문자도 메신저 창에서 바로 보내고, 수신된 메일도 바로 알려주고, 블로그나 카페에 올라온 새 소식도 실시간 받아보는 식이다.

여기에 ‘트위터’가 동참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MSN 메신저) 이용자라면 메신저에서 곧바로 트위터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트윗온MSN‘(TwitOnMSN) 덕분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서 ‘TwitOnMSN@Live.com’을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TwitOnMSN○○○@Live.com’ 식으로 아무거나 세 자리 숫자를 더한 아이디를 친구로 추가해도 된다. 그런 다음 간단한 안내 절차에 따라 인증을 거치면 트위터와 연결된다.

트윗온MSN은 MSN봇을 활용한 트위터 연동 서비스다. PC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다. 트위터에 글을 올리거나 받을 뿐 아니라 팔로우·언팔로우, 답글, 귓속말(DM) 등 트위터 기본 기능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새 트윗이 올라올 때마다 메신저 창이 시끄럽게 울어댄다면 잠시 꺼둘 수도 있다. 메신저 창에서 ‘off’를 입력하면 1시간동안, ‘off 2′를 입력하면 2시간동안 알림 기능이 멈춘다. 메신저 창에 ’self’를 입력하면 자기에게 온 답글(@)만 모아 볼 수 있다. ‘commands’를 입력하면 모든 명령어 목록을 볼 수 있다.

tom01

① 메뉴에서 ‘대화 상대→대화 상대 추가’를 선택하고, 트윗온MSN 주소를 추가한다.

tom02

② 친구가 추가되면 환영 메시지가 뜬다. 메신저 대화창에 ’signin’을 입력한다.

tom03

③ 트위터 계정 접속 링크가 전송된다. 클릭!

tom04

④ 트위터 계정 연동 여부를 묻는 화면으로 이동. ‘Allow’를 누른다.

tom05

⑤ 이제 ‘TwitOnMSN’ 대화창을 열고 메시지를 입력한다.

tom06

⑥ 트위터에 메시지가 전송됨을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1. 죄송한데요 ㅠ 제가잘 못한건지 어쩐건지는 몰라도
    TwitOnMSN@live.com 을 대화상대추가했는데 왜 계속 오프라인으로만뜨고
    환영메시지도안뜨는걸까요 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