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국내 블로거가 텍스트큐브 블로그 글들을 워드프레스로 옮길 수 있는 새 기능을 개발·공개했다.

블로거 ‘A2’는 3월2일 개인 블로그 ‘A2공간-도움되는 글을 쓰자’에 이같은 기능을 담은 ‘워드프레스 텍스트큐브 임포터‘를 공개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①‘워드프레스 텍스트큐브 임포터’ 내려받기 페이지에서 ‘textcube.php’ 파일을 내려받은 다음 ②워드프레스 디렉터리 ‘wp-admin/importer’ 폴더에 ‘textcupe.php’ 파일을 복사하면 된다. 이제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에서 ‘도구→가져오기’(Tools→Importer)를 선택해 ‘가져오기’(Import) 항목에 ‘Textcube’를 지정하면 된다.

몇 가지 유의사항도 공개했다. 텍스트큐브에서 첨부파일을 뺀 ‘블로그 글 본문+덧글’ 백업파일을 추출해 워드프레스로 가져온 다음, 기존 텍스트큐브 첨부파일은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디렉터리의 ‘wp-content/uploads/tc’ 폴더로 옮겨야 한다. 텍스트큐브 웹서버에 저장된 백업파일도 PC에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경로만 지정해주면 워드프레스로 바로 가져올 수 있다고 한다. 첨부파일만 분리한다면 용량이 큰 백업파일도 문제 없이 이전해올 수 있다고 제작자 A2 블로거는 설명하고 있다.

텍스트큐브 글을 워드프레스로 옮길 수 있는 도구로는 ‘tc2wp’가 GPL v3 조건으로 공개된 바 있지만, 현재는 개발이 중단된 상태다. 개발자는 ‘3월 중순부터 재개발 예정’이라고 내려받기 사이트에 공지하고 있다.

tc2wp_01

tc2wp_02

tc2wp_03

(이미지 출처=A2 블로그)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텍스트큐브 임포터’가 3월9일 1.0으로 판올림하면서 ‘워드프레스 TTXML 임포터’로 바뀌었다. 가장 큰 변화는 텍스트큐브 외에 티스토리 글도 워드프레스로 이전할 수 있게 된 점. 프로젝트 홈 주소도 바뀌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