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oo_searchup

야후코리아가 ‘야후! 서치업‘ 서비스를 3월3일 내놓았다. 포털 메인화면에 접속하지 않고도, 윈도우 제목표시줄에 붙어 있는 꼬마 검색창을 통해 원하는 내용을 곧바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웃룩, 문서파일, 인스턴트 메신저 등 제목표시줄이 달려 있는 응용 프로그램이라면 어디든 ‘야후! 서치업’ 꼬마 검색창을 달 수 있다. 이용자는 인스턴트 메신저로 대화를 나누다 궁금한 내용이 생기면 제목표시줄 검색창으로 곧바로 찾아보는 식이다. 여러 단계를 거칠 필요 없이 가볍고 편리하게 야후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야후! 서치업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사용중인 프로그램 제목표시줄에 꼬마 검색창이 생기며, 원하는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의 경우 야후 검색 결과 페이지가 아닌 해당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눈에 띈다. 예컨대 ‘○○은행’, ‘포털사이트명’ 등 특정 기업명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된다.

정준 야후코리아 검색팀장은 “간편하고 가벼운 ‘야후! 서치업’ 부가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개인 검색 편의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검색의 질 뿐만 아니라 이용자 만족도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야후는 ‘야후! 서치업’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3월19일까지 연다. ‘국민은행’처럼 서치업 바로가기 기능이 지원되는 검색어를 많이 찾는 이용자에게 넷북, 아이팟터치, 닌텐도 위핏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야후! 서치업 설치파일을 내려받은 이벤트 참여자에겐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영화예매권 등을 나눠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