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Firefox

테마(Theme). 확장기능과 더불어 파이어폭스의 타고난 장점인 ‘오픈소스의 힘’을 잘 보여주는 부가기능이다. 이를테면 파이어폭스 주요 메뉴나 아이콘 등을 특정 주제별로 장식해주는 꾸러미인데.

입맛에 맞는 확장기능 찾는 덴 열을 올렸던 반면, 테마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다. 단순하고 간결한 모양새를 좋아하는 천성 탓이었는데. 오늘 눈에 띄는 테마를 하나 발견했다. ‘그린 파이어폭스‘다. 

‘그린 파이어폭스’는 프리더가스펠이란 웹사이트에서 ‘이달의 친환경작품’으로 공식 선정한 테마라고 한다. 찬송가 전문 온라인 잡지인 듯한데…. 이 곳에서 왜 이런 어워드를 하는지는 몰라도 파이어폭스 이용자에겐 반가운 소식이다.

테마를 적용하면 주요 아이콘들이 친환경을 상징하는 녹색 계열로 바뀐다. 앞/뒤 버튼을 초록색 나뭇잎으로 표현한 것도 재미있다. 창틀색은 눈에 피로하지 않은 무채색 계열을 썼다. 파이어폭스3.0과도 호환된다.

‘그린 파이어폭스’ 테마 설치파일 자체도 ‘깨끗함’을 공인받았다. 소프트피디아란 곳에서 발급한 ‘어떤 바이러스도, 스파이웨어도, 애드웨어도 포함돼 있지 않다’는 내용의 인증서가 붙어 있다.

‘그린 파이어폭스’는 아직 테스트판이다. 테마 파일을 내려받으려면 먼저 부가기능 사이트에 로그인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