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Embedded NavReady

마이크로소프트(MS)가 휴대용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위한 운영체제 ‘윈도우 임베디드 내브레디 2009’를 공개했다.

내브레디 2009는 MS가 처음 공개하는 내비게이션 전용 OS다. 윈도우 임베디드 CE 기반으로 제작된 내브레디 2009는 온라인 서비스, 블루투스 지원 휴대폰, 윈도우 기반 PC, 인터넷 등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이 제품은 MS 온라인 지도 서비스인 ‘라이브 서치 맵’과 비슷한 ‘라이브 서치’ 기능을 내장해 인터넷 기반으로 최신 관심정보를 손쉽게 찾도록 했으며 블루투스 기술을 지원해 다양한 차내 장비 및 휴대용 기기와 손쉽게 연결된다. ‘MSN 다이렉트’ 서비스와 연동하면 교통정보나 연료 가격 등 최신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내비게이션 화면을 비스타 기반 PC의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윈도우 사이드쇼’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전문업체 미오테크놀로지의 사뮤엘 왕 사장은 “우리는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임베디드 CE를 실시간 운영체제로 채택해 왔다”며 “윈도우 임베디드 내브레디 2009가 라이브 서치, 블루투스 기술, MSN 다이렉트 등 보다 다양해진 신기술을 도입함으로써 한층 풍부해진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휴대용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더욱 빠른 시간 내에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윈도우 임베디드 내브레디 2009 관련 기술은 내브레디 웹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Comments

  1. 핑백: 익명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