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젯 서비스 개념도


블로그 운영자에게 위젯은 익숙하고도 유용한 도구다. 블로그 사이드바에 붙여놓고 RSS를 등록해 실시간 뉴스나 최신 인기글을 받아보는 이용자를 어렵잖게 발견하게 된다. 달력이나 시계처럼 간단한 도우미를 PC 바탕화면이나 블로그에 띄워놓을 수도 있다.


위젯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 위자드닷컴이 자신에게 유용한 위젯을 블로그나 카페, 커뮤니티에 손쉽게 붙일 수 있는 ‘마이젯’ 서비스를 11월21일 내놓았다.


마이젯에서 제공하는 위젯은 50여가지다. 위자드닷컴 이용자는 자신이 설정한 위젯을 그대로 원하는 곳에 갖다붙일 수 있다. 비회원일 경우 컨텐트 공유센터 ‘오즈‘에서 다른 이용자들이 공개한 위젯 가운데 원하는 것을 퍼다 쓰면 된다.


위자드닷컴은 “기존에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던 모든 위젯을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했으며, 가로 크기가 극히 제한적인 블로그의 특성에 맞게 블로그 전용 스킨을 개발하는 등 이번 마이젯 기능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소개했다.


위자드닷컴은 2006년 4월 ‘나만의 시작페이지’를 기치로 위자드웍스가 선보인 위젯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다. 올해 9월에는 ‘우리가 만드는 포털’로 개념을 확장하고 다양한 위젯 기반의 컨텐트 유통 채널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바 있다.


표철민 위자드웍스 사장은 “위젯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개발환경인 WZDAPI, 위젯을 유통할 수 있는 유통창구인 OZ에 이어 이제는 위젯을 외부로 공급하는 채널인 마이젯까지 런칭, 위젯에 관한 통합 솔루션을 갖추게 되었다”며 “내년 상반기까지 주요 위젯 공급처와 소비처를 선점하여 국내 위젯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A.~위자드닷컴 2.0, ‘나’에서 ‘우리’로
A.~
“나만의 포털사이트 만들어보세요”


Comments

  1. 안녕하세요 아사달님!
    표철민입니다. ^_^

    조금 늦었지만 좋은 기사 정말 감사 드립니다. *^^*
    그리고 저희 블로터 위젯도 담당자가 정해진 상태입니다.
    어떤 컨텐츠가 들어가면 좋을지 전에 찾아 뵈었을 때
    기획을 간단히 해서 주시기로 했는데.. 고거를 인제 좀 부탁을 드릴게요~
    얼른 만들어서 멋지게 오픈하시지요 ^^

    감사합니다!

    – 표철민 드림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