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정기 국정감사에서 “올블로그 메인페이지 조작을 통한 신종 선거법위반 사례” 운운하며 메타블로그 서비스에 대한 무지를 한껏 드러냈던 정두언 의원의 홈페이지가 10월26일 오후 4시30분 현재, 누군가에 의해 해킹된 것으로 보인다.

올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그칵테일은 이날, 정두언 의원의 발언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문제의 보도자료를 확인하고자, 올블로그측이 첨부한 링크를 타고 정두언 의원의 홈페이지를 방문했다. 헌데, 주요 보도자료를 올려놓은 ‘본회의’ 게시판의 제목과 내용이 모두 똑같은 메시지로 바뀌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아래 이미지 참조).

정두언 의원 홈페이지

모든 게시판은 ‘HACKED BY HIVA DIGITAL SECURITY TEAM Hiva.secure@Gmail.com’이란 메시지로 뒤덮여 있다. 해당 보도자료는 첨부파일 형태로 문제 없이 내려받을 수 있다.

글이 자동 수집·분류되는 메타블로그 서비스의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하고 ‘선거법 위반’ 운운하던 정두언 의원이 이번에는 인터넷 보안에서도 허술함을 드러냈다. 그는 국민의 세금으로 녹을 먹는 국회의원이다.

Comments

  1. 으음 전 그래도 해킹이란 방법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이래봐야 오히려 저쪽측이 피해자인양 행세할까봐 걱정이군요~

  2. 저도 MR.MET님 처럼…이 일이 마치 올블로그에서 활동하는 악질적인 블로거들의 소행으로 이야기 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서는군요. 후….

    그건 그거고-_ 기왕 해킹할려면 아예 박살을 내 놓으시지 저건 그냥 애교잖습니까-_

  3. 정치인들은 뭐든지 정치적으로 이용을 참 잘하는것 같아요.
    정치적으로 이용해 먹는 만큼만..딱 그만큼만 자신을 뽑아준 국민들을
    위해서 일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바로님 말씀대로 역시나 이번일을
    정치적으로 잘 이용해 먹을까 걱정 되는군요. 글 잘 읽었습니다.
    그건 그렇고 올블로그가 정치계에도..영향력을..미치게 되는..^- ^);;

  4. 모두들 의견 감사합니다. 언제부터 저런 상태였는지는 모르지만, 하루가 지난 오늘(토)에도 게시판이 여전히 똑같은 상태인 걸 보면, 해킹당한 것도 모르나봅니다. 아님 주5일 근무를 철저히 준수하거나… 관리 대략 소홀. -,.-

    만약 또 ‘올블빠들의 해킹을 통한 신종 정치인 테러’ 운운한다면 득보다는 잃을 게 더 많지 않을까요. 최소한의 학습능력을 가진 정치인이라면 확실한 근거 없이 또 뭇매맞을 소린 안 하겠죠.

  5. 핑백: 익명
  6. 핑백: 익명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