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argeIT.org


구글이 친환경 자동차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하는 모양입니다. 구글은 9월12일 기업 사회공헌 공식 사이트인 Google.org를 통해 “(친환경 자동차 관련)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1천만달러를 투자하겠다”며 투자제안의뢰서(RFP) 양식을 공식 공개했습니다. 이에 앞서 구글은 지난 6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개발을 시작한다”는 내용의 ‘RechargeIT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번 투자는 RechargeIT 프로젝트의 첫 단추인 셈입니다.


구글이 친환경 자동차 개발에 나서는 이유는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서입니다. 구글이 투자한 천연자원보호협의회 산하 전력연구소에서 온실가스배출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을 내놓은 바 있지만, 아직 상용화에 이르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구글이 이번 투자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신기술만 자꾸 내놓을 게 아니라, 일반인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를 탈 수 있도록 상용화를 하자는 것입니다.


구글의 투자 대상 분야는 다음 세 가지입니다.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PHEVs·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s)


  • 전기자동차(EVs·Electric vehicles)


  • V2G 솔루션(Vehicle-to-grid solutions) 

투자 규모는 각 기업별로 50만~200만달러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특정 지역이 아닌 전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기술력이 있는 국내 기업이라면 도전해봐도 좋을 듯합니다. 10월22일까지 온라인에 마련된 RFP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투자 대상자에게 개별 연락을 주겠다고 구글쪽은 밝혔습니다.


이번 투자는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비영리기구나 대변 기구(Advocacy Organization)를 위한 투자 계획은 머잖아 별도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