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확장기능은 정녕 도깨비 방망이인가요. 이번에는 웹사이트를 마음대로 주물럭거릴 수 있는 재미있는 확장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스타일리시'(Stylish)입니다. 뒷북이라 할 지라도 이해하시길~!!

스타일리시를 설치하면 전문 웹디자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자유롭게 웹사이트 디자인을 바꿀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디자인 뿐 아니라 파이어폭스 자체의 스타일도 입맛대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파이어폭스 탭 모양과 색깔을 바꾸거나, 메뉴바를 IE7 스타일로 변경하는 것 등입니다. 

비밀은 ‘스타일시트'(CSS)에 숨어 있습니다. CSS는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형태를 미리 저장해둔 표준 문서양식입니다. CSS를 이용하면 웹사이트 메뉴나 디자인, 전체 골격 등을 손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스타일리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웹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CSS 파일이 빼곡히 쌓여 있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CSS 파일을 내려받아 유명 웹사이트를 직접 디자인하는 즐거움을 누리도록 말입니다.

사용법은 이렇습니다. 스타일리시를 설치하면 파이어폭스 하단 상태표시줄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Find Styles for this Pages’를 선택하면, 현재 접속해 있는 웹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CSS 파일 목록을 찾아줍니다. 목록을 클릭한 뒤 마음에 들면 ‘Load into Stylish’ 버튼을 눌러 CSS 파일을 저장하면, 다음부터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달라진 디자인을 보실 겁니다. 원래 모습으로 되돌리려면 CSS 관리창(상태표시줄 아이콘→’Manage Styles’)에서 ‘편집'(Edit)을 선택한 다음, ‘Enable’ 체크표시를 해제하면 됩니다. 

스타일리시를 이용해 ‘나만의 구글 스타일’을 지금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스타일리시 설치하러 가기

CSS파일 내려받기

스타일리시 메뉴
다크블루 스타일을 적용한 구글 메인화면 스타일리시 메뉴 탭
파이어폭스 탭 닫기 버튼 변경
스타일 적용 취소하기
유튜브 스타일 변경

Comments

  1. 안녕하세요, 스타일리시 포럼의 회원 ‘메이비’라고 합니다.
    현재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인 Stylish, Stylish-Custom, It’s all text!를 번역하고 있습니다.
    (위의 부가 기능 모음을 스타일리시 파워팩이라고 부릅니다.)
    번역이 진행 중이라서 완료가 되면 그대로 다음 정식 버전에 반영될 것이므로
    번역에 대한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수정/보완하려 합니다. 스타일리시에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없이 글을 작성할 수 있으니 번역에 대한 제안을 부탁드립니다.

    번역이 적용된 설치 파일과 영어-한국어 비교 문서를 검토해서 번역을 함께 완성해갔으면 합니다.

    http://jinjuhs.cafe24.com/phpBB3/viewtopic.php?f=59&t=87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