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여우같은 모질라 계열 웹브라우저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확장기능’. MS의 IE7에도 이 확장기능이 떴습니다. 이름하여 ‘피드 플러스'(Feeds Plus). IE RSS팀이 지난해 여름에 고용한 네이트 푸르트뱅글러(Nate Furtwangler)와 크릭스 핀네(Chrix Finne)라는 두 인턴사원이 개발했다고 합니다. 재미있네요. 파이어폭스는 세계 곳곳의 ‘재야 개발자’들이 자발적으로 달라붙어 확장기능을 만드는데, MS는 인턴사원을 고용해 개발을 맡기는 모양새입니다. 가만있자… IE7이 불여우만큼의 확장기능을 만들려면 얼마나 많은 인턴사원을 고용해야 하나요? -.-a

피드 플러스는 IE7의 RSS 피드 수집 기능을 보강해주는 확장기능입니다. IE7부터 RSS 기능을 지원한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들 계실텐데요. 피드 플러스의 주요 기능은 두 가지입니다. 통합(aggregation)과 알림(notification) 기능입니다. 

통합기능은 여러 개의 피드를 한꺼번에 모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예컨대 IE7의 피드 목록에 ‘BLOTER.NET’이란 폴더를 만들고 ‘우공이산’, ‘뉴스팩토리’, ‘IT 수다떨기’ 등 세 블로그를 등록했다고 합시다. 보통의 경우라면 각각의 블로그를 클릭해 새 글을 읽어야 하는데요. 피드 플러스는 ‘BLOTER.NET’ 폴더 아래 등록된 세 블로그의 글들을 한꺼번에 모아 ‘All BLOTER.NET Items’란 항목을 첫 줄에 만들어줍니다. 이용자는 이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폴더에 등록된 모든 글을 한꺼번에 모아 볼 수 있는 것이죠. 아래 그림을 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겁니다.
피드 플러스 통합(aggregation) 기능
알림 기능은 말 그대로 새 글이 등록됐을 때 일정 시간마다 팝업창으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이용자가 지정한 시간마다 새글 등록수와 각 포스트 제목을 화면 오른쪽 아래에 띄워줍니다. 15분/30분/1시간/4시간/1일/일주일 간격으로 팝업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notification) 기능
이번 피드 플러스 1.0은 영문버전만 출시됐습니다.

피드 플러스 내려받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