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윈도우 라이브’ 한글 베타에 포함된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9’를 설치했다가 낭패를 당했다. 처음 설치했을 땐 멀쩡히 잘 되던 메신저가 언제부턴가 접속이 안 되는데.

네트워크가 불안정한가 싶었는데, 아니다. 다들 문제없는데 나만 튕겨나온다. 이런 오류와 함께.

몇 번을 지우고 다시 깔아봐도 똑같다. 혹시나 싶어 영문 버전을 설치했는데 역시나다. 대략 난감.

베타 버전이라 그런가. 메신저9를 지우고 이전에 쓰던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8.5’를 다시 설치하기로 했다. 그런데 이번엔….

설치조차 안 된다. ‘치명적 오류’란다. 어쩌라구.

비슷한 증상이 있나 싶어 구글링을 해봤더니, 몇몇 이용자가 증세를 호소한다. 해결책은 아직 못 찾았다. ‘웨이브3을 지우고 메신저8.5를 까세요’ 정도.

결론은, 지금은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 접속할 수 없는 상태. 이참에 네이트온으로 갈아타라는 계시인가. (-.-)a

<업데이트>

해결했음!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명\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Windows Live Contacts’ 폴더 안에 있는 파일과 폴더를 모두 지우고 다시 접속하면 됨. 그래도 안 되면 메신저를 삭제하고 재설치한 뒤 위 폴더 내 파일을 지우고 접속해보시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