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퉁불퉁한 나무 표면이나 푹신한 거실 양탄자, 심지어는 매끄러운 대리석 바닥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마우스가 나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는 다양한 표면에서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블루트랙’ 기술을 적용한 마우스를 포함해 7종류의 신제품을 9월17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한국MS가 2008년 상반기(회계년도 기준)를 이끌 주요 하드웨어 신제품들로 마우스와 키보드, 웹캠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마우스의 경우 ‘블루트랙’을 적용한 제품부터 초승달 모양 디자인에 반으로 접어 보관할 수 있는 제품 등 이동성과 혁신성을 강조한 대목이 눈에 띈다.

늘어나는 게임 인구들을 겨냥해 ‘사이드와인더’란 프리미엄 라인업도 새로 선보였다. 게임 이용자들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기능들을 채택한 키보드와 마우스 신제품들이다. 브랜드명 ‘사이드와인더’는 MS가 10여년 전 첫선을 보인 게이밍 컨트롤러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번에 출시된 주요 제품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 미니 마우스
MS가 독자 개발한 ‘블루트랙’ 기술을 채택한 마우스다. 일반 레이저빔보다 인식 범위가 4배 가량 넓은 ‘블루빔’을 적용해 거실 카펫이나 나무 벤치, 대리석처럼 불규칙하거나 반사가 심한 표면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2.4GHz 무선 연결로 최대 9m 반경까지 작동한다. 수신기를 마우스에 꽂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배터리 수명을 늘려준다. 유리와 거울에선 사용할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 미니 마우스

■ 아크 마우스
초승달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마우스. 쓰지 않을 때는 반으로 접을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반으로 접으면 마우스 전원이 자동 차단된다. 수신기는 노트북에 꽂았을 때 돌출 부분이 1cm 미만으로 작으므로, 수신기를 제거하지 않고 이동해도 될 정도다. 블랙과 레드 두 종류다.

아크 마우스

■ 무선레이저 데스크톱 7000
인체공학 키보드와 무선마우스 결합 제품. 윈도우 비스타 에어로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무선레이저 키보드 7000은 반투명 테투리에 6cm 정도 기울어진 인체공학 디자인을 채택했다. 윈도우 비스타에 최적화된 기능키와 즐겨찾기 키 등을 제공한다. ‘멀티미디어 버튼’으로 동영상 재생·일시정지·정지·볼륨 조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마우스는 2.4GHz 무선 기술로 9m 반경까지 작동한다. 4방향 스크롤과 돋보기 기능을 제공하며, 충전 거치대가 포함돼 있다.

무선레이저 데스크톱 7000

■ 무선레이저 데스크톱 6000
무선레이저 키보드 6000은 곡선 형태에 윈도우 비스타 에어로 디자인을 채택했다. 멀티미디어 버튼과 즐겨찾기 키가 제공된다. 2.4GHz 무선마우스는 9m 반경까지 작동하며, 배터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LED가 장착됐다.

무선레이저 데스크톱 6000

■ 라이프캠 쇼
자석 탈부착 방식의 PC 카메라. 별도 부착 디스크와 노트북 클립, 데스크톱 거치대를 제공한다. 800만화소 정지영상, 200만화소 동영상, 광각렌즈와 디지털 5배줌을 지원한다. 잡음제거 기능을 내장한 마이크를 내장했으며, ‘윈도우 라이브 콜’ 버튼으로 대화 상대와 곧바로 화상전화를 할 수 있다.

라이프캠 쇼

■ 사이드와인더 X6 키보드
숫자 키패드를 분리해 키보드 좌우로 장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 백라이트 기능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무리없이 작업하도록 했으며 빛의 양도 조절 가능하다. ‘크루저 컨트롤’ 기능은 게임을 즐길 때 특정 키를 한번만 눌러주면 계속 누르고 있는 효과를 내게 해준다. 한 번에 최대 4개 키를 작동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매크로 키도 게임당 최대 90개까지 설정 가능하다.

사이드와인더 X6 키보드

■ 사이드와인더 X5 마우스
마우스 감도를 200부터 2000dpi까지 6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옆면 버튼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5개의 버튼, 원터치로 ‘윈도우 비스타 게임 익스플로러’에 접근할 수 있는 퀵런치 버튼 등 모두 9개의 버튼을 제공한다.

사이드와인더 X5 마우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