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껜가. 늘 쓰던 대로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실행했다가, 아주 잠깐 당황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떴다. 뭐라는 게지?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사용기한이 30일 남았으니 새 버전을 내려받아 설치하라는 얘기다. 새 버전? 지금 쓰는 게 최신 버전인데? (-.-)a

지금 쓰는 제품은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테크니컬 프리뷰‘다. 이를테면 새 버전을 앞두고 내놓은 시험판이다. 지난 6월 선보였는데, 한글은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니 위와 같은 영문 경고 메시지를 본 이용자는 ‘테크니컬 프리뷰’ 이용자인 셈이다.

헌데 이 경고창은 뭘 뜻하는 걸까. ‘테크니컬 프리뷰’도 엄연히 무료 제품인데. 애당초 기간 제한이란 없었다는 얘기다. 그럼 경고창 내용은 ‘만료일’인 10월1일 이전에 어떤 식으로든 업데이트가 있을 거란 뜻으로 풀이해도 좋지 않을까. 지금은 ‘Download now’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한글버전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한다. 여기에 등록된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는 ‘테크니컬 프리뷰’보다 옛 버전이다. 그렇다면 머잖아 새로운 업데이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을까. 곧 새로운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만나게 될 모양이다. 기대!

via LiveSide.net

<업데이트>

기간만료 경고창은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의 버그 때문에 뜨는 것이라고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공식 블로그가 9월3일(현지시각) 밝혔습니다. 버그는 수정했지만, 경고창이 계속 뜰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럴 땐 ‘Ask Me Later’를 살포시 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