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기존 윈도우폰에 쓰던 ‘휘어진’ 키보드를 아이폰용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으로 4월25일(현지시각) 내놓았다. 이름은 ‘워드 플로우’다.

워드 플로우는 모양부터 독특하다. 일반 영어 키보드 화면 외에, 아치형으로 왼쪽·오른쪽 모퉁이에 배치해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손으로 휴대폰에서 글자를 입력하는 사용자를 고려한 이용자 조작 화면(UI)이다.

화면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워드 플로우 앱을 실행하고 왼쪽 위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눌러 ‘Keyboard Settings’(키보드 설정)을 선택한다. 화면 하단 키패드 양쪽 모퉁이에 있는 아치 모양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꾹 누른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하면 키보드가 왼쪽·오른쪽 모퉁이로 휘어진다. 이용자가 즐겨쓰는 손에 맞게 배치하면 된다. 다시 양손 입력 모드로 바꾸려면 아치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위로 드래그하면 된다.

단어를 입력할 때마다 예상 단어를 실시간 추천해 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키보드 설정에서 ‘전체 접근 허용’을 활성화하면 이용자 연락처 목록에 들어 있는 이름도 미리 예상해 추천해 준다. 이용자 입력 패턴을 분석해 즐겨쓰는 단어를 추천해 주는 기능도 갖췄다.

키보드 화면의 지구본 모양 아이콘을 길게 눌러 ‘Settings’(설정)를 선택하면 ▲소리를 끄고 켜거나 ▲자동 대문자 설정 ▲스페이스 바를 두 번 탭해 마침표 입력 등을 지정할 수 있다. 이용자 취향 따라 고를 수 있도록 9가지 테마도 제공한다.

아이폰에서 워드 플로우 키보드를 쓰려면 ‘설정→키보드→키보드’로 들어가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누르고 ‘Word Flow’를 추가하면 된다. 워드플로우는 현재 영어 자판만 지원한다.

워드 플로우는 마이크로소프트 ‘개러지 프로젝트’에 따라 개발된 앱이다. 개러지 프로젝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하도록 권장하는 실험 프로젝트다.

워드 플로우는 애플 미국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ms_wordflow_001

ms_wordflow_03

아치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아래로 드래그하면 한손 모드로 바꿀 수 있다.

키보드 설정 화면

키보드 설정 화면

9가지 테마를 제공한다.

9가지 테마를 제공한다.

(출처 : 애플 앱스토어)

(출처 : 애플 앱스토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